삼수령의 위치는 상징적이고 또한 전략적입니다.

삼수령의 목적은 남 북한을 포함한 열방과 땅 끝에 이르기까지
그리스도의 몸에 속한 지체들로 하여금 연구와 훈련과 노동과 기도 및 공동생활을 통해
하나님을 섬기도록 준비시키는 것입니다. 이를 위해 전략적인 위치에서 연구 및 훈련장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.

- 이사장     : 현재인
- 추진본부장 : 벤토레이
- 실행이사   : 권혁중, 김천옥, 변용, 오성연, 김영길, 오정현, 민성기, 조용관, 유재건, 이승률, 전강수, 성순란


 
▒ 상징적 의미
  ㅇ 삼수령은 대한민국의 동해쪽에 위치한 강원도 태백산맥 중심에 자리잡고 있습니다.
이곳에서 대한민국의 세 줄기 강이 발원합니다. 이것은 반도를 둘러 싸고 있는 삼해(三海)로 흘러들어가는 세 강줄기의 근원이
됩니다. 상징적으로 볼 때 예수님께서 우리의 생명강의 근원인 것과 같은 위치이고, '근원'입니다.

ㅇ 이곳의 위치는 한반도 길이와 거의 동일한 백두대간위에 있습니다.
이것은 두 가지를 상징하는데, 하나는 생명의 강이 북한으로 흘러가는 것이고, 다른 하나는 하나님의 사람들이 복음을 가지고
북으로 가라는 부르심입니다. 이것이' 네번째 강 ' 입니다.
   
▒ 전략적 의미
  ㅇ 삼수령은 예수원이 지난 30년간 산림청으로부터 임대하여 목장으로 사용하고 있는 땅에 위치하고 있습니다.
예수원(약 15km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음)과 관계성은 다음과 같은 이유들로 중요합니다.
ㅇ 예수원은 삼수령 계획에 필요한 프로그램 자원과 스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.
ㅇ 예수원은 다음과 같은 부분에 헌신하고 있습니다.
    - 중보기도
    - 공동체생활 : 서로 나누며 성령안에서 서로에게 섬김을 배움
    - 노동의 가치 : 주님을 닮아가는 품성개발은 중요한 요소로, 북한의 노동자 사회와의 관계를 이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합니다.
ㅇ 이 위치는 산악 (山岳)의 전경과 우리의 시야를 마음껏 넓힐 수 있는 자연적인 환경을 제공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줍니다.
ㅇ 삼수령은 북한의 개발에 요긴한 경제적인 지원, 실질적인 체험과 기술을 제공합니다.